• 홈페이지로고
    홈페이지로고
    홈페이지로고

    건강칼럼

    제목

    우리몸이 원하는 소금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4-09-12

    조회수39,964

    요즘 간을 심심하게 해서 드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특히 중년의 나이대에서 저염식을 많이 하신다고 합니다. 소금은 각종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 몸에 좋지 않은 합성염도 있지요. 각종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 가공식품에서 찾아볼 수 있는 염분은 다량함유되어 있고, 또한 몸에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많이 섭취하게 되면 심장질환, 고혈압이나 체중증가 등을 얻을 수 있겠지요. 


    몸에 좋은 제대로 된 소금을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일염이나 토판염 등의 자연에서 깨끗하게 채취되어진 소금을 드시게 되면 몸에 좋은 현상이 많이 일어납니다.

    소금은 부패를 방지하고 살균, 항균, 소화촉진, 신진대사 촉진, 체액조절, 소염, 피를 맑게 만들고, 노폐물을 배설하는 등의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소금입니다^^

    이와 같이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소금은 일상생활에서도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 맛있는 달걀을 삶을 때 소금을 넣고 삶으면 터지지 않고 예쁘게 삶아집니다.

        (식초와 함께 넣고, 차가운 물에 넣어주면 껍질도 잘 까지고 먹기 편합니다) 

     

     

    ㉱ 후라이팬의 기름때나, 손에 묻은 기름기가 비누로 해도 잘 지워지지 않을 때, 소금을 적당량 부어 비벼주세요. 그 후에 세척을 하게 되면 기름기가 잘 빠져나갑니다^^

     

     

    ㉰ 옷에 얼룩을 제거하는 데 사용되어집니다. 20%농도의 소금물에 얼룩이 묻은 빨래를 20~30분간 담가두었다가 조물조물 비벼준 후에 세탁하게 되면 얼룩제거는 물론 색상이 진해지는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 소금은 습기를 빨아들이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