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페이지로고
    홈페이지로고
    홈페이지로고

    건강칼럼

    제목

    무시할 수 없는 A형간염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4-09-05

    조회수40,919

     

    전염성이 높은 A형간염

     

    A형간염 바이러스는 일부 대변과 함께 배설됩니다. 이 배설물에 오염된 음식물이나 식수를 통해 전염되는 것이구요, 수돗물을 사용하는 도시와 다르게 발달이 되지 않은 곳에서는 아주 쉽게 전염될 수 있는 것이죠.

     

     

    추위와 더위에 강한 바이러스

     

    냉동보관될 음식물에 오염되어있더라도 죽지 않고 생존합니다. 이후 냉동저장된 식품을 드시게 되면 바이러스에 전염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100도가 넘는 온도의 물에서도 1시간을 소독시켜주어야 활동성이 떨어져 전염이 되지 않습니다. 120도에서도 20~30분을 견뎌낸다고 합니다.

     

     

    2~6주의 잠복기간

     

    다른 간염에 비해 짧은 잠복기를 가집니다. 사람의 위산도 견뎌내며 장을 통해 체내로 흡수됩니다. 그리고 간으로 도달하게 되고, 잠복기를 거쳐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가지며 발병합니다.

     

     

     

    만성간염과 함께라면 아주 위험

     

    이미 만성간염을 앓고 있는데, A형간염바이러스에 감염된다면 이후 급성간염에서 극증성간염으로 발전하기 쉬운 상태입니다. 극중성간염은 상당수 사망에 이를 정도로 위험합니다.

     

     

    A형간염을 앓게 되면 평생 면역

     

    A형간염에 걸렸다면 이제 수십년 동안은 바이러스에 대항할 수 있는 항체를 가지게 됩니다. 이후 A형간염 바이러스가 침투해와도 이 항체가 우리 모을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옛날 사람들의 경우 A형간염에 감염되기 쉬운 환경에서 자라나 항체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 사람들은 감염되기 쉽지 않은 환경에서 살고 있어 대부분 항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